[기사] 유원대학교 [충남RISE, '모빌리티 공유대학 전문가 특강' 개최]
[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유원대(총장 정현용) 모빌리티 공유대학 지원센터는 지난 9일 충남RISE사업을 통해 구성된 모빌리티 공유대학에 참여하고 있는 각 대학의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모빌리티 공유대학 전문가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프로그램으로, ASE Cheonan(글로벌 반도체 패키징 및 테스트 솔루션 분야의 선도기업 ASE 그룹의 한국지사)의 홍성환 팀장을 초청해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선도하는 핵심 기술과 차세대 네트워크 발전 방향을 주제로 마련됐다.
강연에서 홍성환 팀장은 모빌리티 산업 변화를 이끄는 핵심 프레임워크인 CASE(Connected, Autonomous, Shared, Electric)를 중심으로 최신 기술 동향을 설명하고, 5G를 넘어 6G 시대로의 전환이 가져올 산업적 파급력과 미래 전망을 다양한 실무 사례와 함께 제시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첨단 모빌리티 기술과 산업 구조 변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한편, 향후 관련 분야 연구 및 진로를 구체화하는 데 실질적 도움을 얻었다.
유원대 충남RISE 모빌리티공유대학 지원센터장인 김성익 교수(AI소프트웨어학과)는 "RISE 사업 기반의 지역 산업체 협력을 강화해 실무 중심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며 "전문가 초청 특강을 통해 학생들의 현장 이해도와 산업 경쟁력을 높이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출처 : 베리타스알파]
1. 불교공뉴스: https://www.bzeronews.com/
2. 베리타스알파: http://www.veritas-a.com/news/